신약 설교 알쓸잡

[요한계시록 신약 히브리어 성경] 둘째 인의 재앙 붉은 말 전쟁(계 6:3-4)

복음의 능력 2022. 3. 18. 16:07
반응형

요한계시록 6장에서는 둘째 인의 재앙에 대해서 말씀합니다. 어린양 되시는 예수님이 둘째 인을 떼실 때 둘째 생물이 사도 요한에게 말합니다. 붉은말이 나오고 있는데 탄 자가 화평을 제하고 있습니다.

 

둘째 인의 재앙 붉은 말 전쟁(계 6:3-4)

 

요한계시록 6:3

† 둘째 인을 떼실 때에 내가 들으니 둘째 생물이 말하되 오라 하더니

1. 둘째생물

계 6:1 내가 보매 어린 양이 일곱 인 중에 하나를 떼시는 그 때에 내가 들으니 네 생물 중에 하나가 우뢰 소리같이 말하되 오라 하기로

계 4:7 그 첫째 생물은 사자 같고 그 둘째 생물은 송아지 같고 그 셋째 생물은 얼굴이 사람 같고 그 넷째 생물은 날아가는 독수리 같은데

요한계시록 6:4

† 이에

1. 다른 이적

계 12:3 하늘에 또 다른 이적이 보이니 보라 한 큰 붉은 용이 있어 머리가 일곱이요 뿔이 열이라 그 여러 머리에 일곱 면류관이 있는데

계 17:3 곧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광야로 가니라 내가 보니 여자가 붉은 빛 짐승을 탔는데 그 짐승의 몸에 참람된 이름들이 가득하고 일곱 머리와 열 뿔이 있으며

계 17:6 또 내가 보매 이 여자가 성도들의 피와 예수의 증인들의 피에 취한지라 내가 그 여자를 보고 기이히 여기고 크게 기이히 여기니

슥 1:8 내가 밤에 보니 사람이 홍마를 타고 골짜기 속 화석류나무 사이에 섰고 그 뒤에는 홍마와 자마와 백마가 있기로

슥 6:2 첫째 병거는 홍마들이 둘째 병거는 흑마들이

† 붉은 다른 말이 나오더라

1. 내 이름을 전파함

출 9:16,17 내가 너를 세웠음은 나의 능력을 네게 보이고 내 이름이 온 천하에 전파되게 하려 하였음이니라 네가 여전히 내 백성 앞에 자고 하고 그들을 보내지 아니하느냐

사 37:26,27 네가 어찌 듣지 못하였겠느냐 이 일들은 내가 태초부터 행한 바요 상고부터 정한 바로서 이제 내가 이루니 너로 견고한 성을 헐어 돌무더기가 되게 하였노라 그러므로 그 거민들이 힘이 약하여 놀라며 수치를 당하여 들의 풀같이 푸른 나물같이 지붕의 풀같이 자라지 못한 곡초 같았었느니라

겔 29:18-20 인자야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이 그 군대로 두로를 치게 할 때에 크게 수고하여 각 머리털이 무지러졌고 각 어깨가 벗어졌으나 그와 군대가 그 수고한 보수를 두로에게 얻지 못하였느니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애굽 땅을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에게 붙이리니 그가 그 무리를 옮겨가며 물건을 노략하며 빼앗아 갈 것이라 이것이 그 군대의 보수가 되리라 그들의 수고는 나를 위하여 함인즉 그 보수로 내가 애굽 땅을 그에게 주었느니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 허락을 받아(힘이 주어져)

1. 진노의 막대기

시 117:13 여호와여 일어나 저를 대항하여 넘어뜨리시고 주의 칼로 악인에게서 나의 영혼을 구원하소서

사 10:5,6 화 있을진저 앗수르 사람이여 그는 나의 진노의 막대기요 그 손의 몽둥이는 나의 분한이라 내가 그를 보내어 한 나라를 치게하며 내가 그에게 명하여 나의 노한 백성을 쳐서 탈취하며 노략하게 하며 또 그들을 가로상의 진흙같이 짓밟게 하려 하거늘

2. 팔을 견고케 함

겔 30:24,25 내가 바벨론 왕의 팔을 견고하게 하고 내 칼을 그 손에 붙이려니와 내가 바로의 팔을 꺾으리니 그가 바벨론 왕의 앞에서 고통하시기를 죽게 상한 자의 고통하듯 하리라 내가 바벨론 왕의 팔은 들어주고 바로의 팔은 떨어뜨릴 것이라 내가 내 칼을 바벨론 왕의 손에 붙이고 그로 들어 애굽 땅을 치게 하리니 그들이 나를 여호와인 줄 알겠고

[헬라어 성경 요한복음 주석 강해] 예수님과 나다나엘의 대화(요 1:43-51)

 

[헬라어 성경 요한복음 주석 강해] 예수님과 나다나엘의 대화(요 1:43-51)

요한복음 1장에서 빌립이 나다나엘을 전도하게 됩니다. 나다나엘은 메시아를 기다리고 있던 사람입니다. 빌립이 예수님을 소개하자 나사렛에서 어떻게 선한 것이 나올 수 있느냐고 말합니다.

skh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