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 설교 알쓸잡

[히브리서 2장 설교말씀] 구원의 확증(히 2:1-18)

복음의 능력 2020. 9. 20. 16:4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히브리서 2장 설교말씀 중에서 구원의 확증이라는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주간의 찬송 : 221 (나가난 복지 귀한 성에) 

읽을 성경 : 2:1-18

제목: 구원의 확증

 

 

우리가 받은 구원과 복음은 너무도 고귀한 것이며 소중한 것이다. 그런데도 이 구원을 등한히 여겨 무관심하게 생활한다면 구원위 귀중 성을 깨달은 사람이 아니라 할 것이다. 천사들로 하신 말씀도 불순종하여 공변된 보응을 받았는데 하물며 이 복음의 말씀을 소홀히 여긴다면 어떤 보응을 받겠는가? 이 구원의 확증은 소홀히 여긴다면 어떤 보응을 받겠는가?? 이 구원의 확증은

 

 

1. 예수님의 확증. 예수님은 입을 열어 가르치시며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라고 말씀하시며 “나를

믿는 자는 나를 보내신 자를 믿는 자”라고 하셨다. 이 구원은 예수님이 친히 말씀으로 확증해주셨다.

 

 

2. 사도들의 확증. 그들은 다 순교로써 이 말씀을 확 중하였다. 누가 거짓을 위해서 목숨을 버리겠는가?

우리는 그들의 증거가 진실임을 의심 없이 믿는다.

 

 

3. 표적과 기사와 능력들의 확증. 구원을 위한 하나님의 이적과 가사와 능력은 창조 시부터 모이셨으나

특히 그리스도의 동정녀 탄생과 그의 사역과 십자가와 부활에서 절정을 이루셨다. 그 부활 사건은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재 확인하는 사건이라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다(롬 1:4).

 

 

4. 성령으로 확증. 성령님은 예수님을 증거 하시며 그의 말하신 것을 기억나게 사시며, 우리로 하여금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영접하게 하여 믿고 고백하게 하신다. 성령의 역사 없이 우리는 믿을 수가 없다.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를 묵상해 볼 때 우리는 그분에게서 인간 예수로서의 상역이라는 이중적인 면이 하나님과 인류에 대한 사랑 안에서 일치가 되고 조화를 이루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주의 이와 같은 사랑이 있었으므로 인류는 절망의 구렁에서 소망을 가질 수 있게 된 것이다.

 

 

5. 인류를 위해 죽음의 고난을 당하심.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는 우리 모두를 위해 죽음의 고난을 당하셨다. 우리가 사랑이라는 용어로 표현할 수 있는 그 어떤 사건들도 주께 우리가 사랑이라는 용어로 표할 수 있는 그 어떤 사건도 주께서 우리에게 모여주신 십자가의 사랑 앞에 서서는 무색하게 되고 만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본체로서 우리의 모든 죄를 담당하셨다.

 

 

6. 성도들을 거룩케 하사 형제라 부르심. 주를 믿는 우리 성도들은 주의 은혜로 거룩하게 되었음은 물론 형제라 일컬음을 받게 되었다. 사람이 거룩하게 되는 길은 하나, 곧 예수 그리스도뿐이며, 거룩하지 않고서는 아무도 하나님께로 나아갈 수도, 하나님의 약속에 참여할 수도 없다. 죄의 옷은 벗어버리고 거룩함에 이룰 수 있는 유일한 통로는 예수뿐이다.

 

 

7. 예수로 말미암은 자들은 하나님의 자녀. 죄아래 있는 인간이 거룩하신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는 것은 가장 놀라운 사건임이 분명한데 주구든지 예수로 말미암으면 이 놀라운 사건의 주역이 된다. 자녀란 유업을 잇게 될 후사라는 점을 생각할 때 예수께 대한 믿음의 여부는 인생의 성패를 결정짓는 최대의 관건이라 한다.

 

 

8. 결심과 기도

 

1) 구원의 은혜를 감사하며 믿음으로 승리케 하소서!

2) 교회 제직들의 가정과 사명을 위하여

 

 

[갈라디아서 6장 설교문] "믿음을 심어야 영생을 거둔다"(갈 6:7-9)

안녕하세요. 오늘은 갈라디아서 6장 설교문 중에서 믿음을 심어야 영생을 거둔다는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 목 : "믿음을 심어야 영생을 거둔다" 구 절 : 갈 6:7-9 ▶ 오늘의 말씀 ◀ 가��

skh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