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 설교 알쓸잡

[가정예배 헬라어 성경말씀] 매일 매일 서로 권면하라(히 3:13)

복음의 능력 2021. 10. 10. 11:36
반응형

우리가 매일같이 신앙생활을 하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해야 합니다. 나의 마음이 완고하면 하나님이 말씀하셔도 듣지 않습니다. 주변의 말에도 귀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오늘은 매일같이 서로 권면하라고 하나님이 말씀합니다. 나의 마음에 교만한 마음이 있으면 다른 사람의 말을 듣지 않습니다. 그러다가 인생에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가 거짓 복음에 빠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서로 권면해 주어야 합니다. 진리의 말씀으로 서로 권면하라고 말합니다. 지금도 거짓 복음을 전하는 자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우리가 진리를 모르면 이런 거짓 복음에 빠질 수 있습니다. 믿음으로 서로 권면할 때 받아들여서 거짓 것에 빠지지 않는 신앙이 되어야 합니다.

 

매일매일 서로 권면하라(히 3:13)

 

13절 알라 파라칼레이테 헤아우투스 카드 헤카스텐 헤메란 아크리스 후 토 세메론 칼레이타이 히나 메 스클레륀데 티스 엑스 휘몬 아파테 테스 하마르티아스

히 3:13 오직 오늘이라 일컫는 동안에 매일 피차 권면하여 너희 중에 누구든지 죄의 유혹으로 완고하게 되지 않도록 하라

많은 신자들이 과거에는 잘 믿었다고 하면서 현재의 신앙생활을 등한히 합니다. 그러나 현재 잘 믿지 않는다면 과거의 신앙도 소용이 없는 것입니다. [장차 잘 믿겠다]는 막연한 미래의 신앙도 마찬가지입니다. 리는 한 치의 앞도 내다볼 수 없으며 또한 장래에 어떻게 될는지 모르는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살아서 움직이고 있는 오늘 이 시간에 예수님을 잘 믿어야 합니다. 이에 대하여 히브리서 기자는 본문 말씀에 [오직 오늘이라 일컫는 동안에]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승리의 신앙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오늘 이 시간에 올바른 신앙생활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올바른 신앙생활을 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서로서로 권면하여야 합니다. 권면하되 매일 해야 합니다. 성경 히브리서 1024, 25절에 보면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믿는 자들끼리 열심히 모여서 기도하고 찬송할 때 뜨거운 신앙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신앙의 교제를 통하여 서로의 믿음이 뜨거워지고, 신앙이 성장하도록 힘써야 합니다. 죄는 아름다운 유혹을 가지고 끝없이 우리에게 다가옵니다. 죄의 유혹에는 일시적인 쾌락이 있습니다. 성경 잠언 917절에 [도적질 한 물이 달고 몰래 먹는 떡이 맛이 있다]고 했습니다. 죄는 우리에게 일시적인 쾌락을 줍니다. 그러나 죄의 일시적인 쾌락은 독사에 물리면 시간이 흐를수록 독이 온몸에 퍼져 생명이 위험한 것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흐를수록 우리로 하여금 영원히 헤어 나올 수 없는 멸망의 길로 빠져 들어가게 만듭니다.

 

죄의 유혹에 빠져 죄를 한번 지으면 두 번 짓게 되고, 두 번 지으면 세 번 짓게 되기 마련이고 그러다 보면 마음이 강퍅해집니다. 마음이 강퍅하게 되면 하나님을 멀리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피차 권면하여 죄의 유혹으로 마음이 강퍅하게 됨을 막아야 합니다.

 

잠시 잠깐 있다가 사라지는 인생의 길에서 하나님을 멀리하고 하나님과 떨어져 육신의 쾌락 가운데 살다가 영원히 지옥 불로 떨어지는 것보다 더 비참한 일은 이 세상에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마음속에 믿음이 올바르고 확고하게 서 있는지 항상 살펴보아야 하며 죄의 유혹으로 인해 강퍅한 심력이 되지 않았는가를 항상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기도 : 사랑의 주님. 저희가 믿음을 굳게 하고 서로 권면함으로 죄의 유혹을 이기고 승리하는 사람을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마태복음 예수님 성경말씀] 행위로 열매 맺는 삶(마 7:1-29)

 

[마태복음 예수님 성경말씀] 행위로 열매 맺는 삶(마 7:1-29)

예수님은 산상수훈 말씀을 통해서 비판하지 말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먼저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를 보라고 했습니다. 성도가 어떻게 하나님 앞에서 기도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가르치고

skh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