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 설교 알쓸잡

[가정예배 설교말씀] 추석명절 설교말씀-늘 넉넉한 마음(빌 2:5)

복음의 능력 2022. 9. 8. 17:20
반응형

늘 넉넉한 마음(빌 2:5)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빌립보서 25)

 

이번 추석에는 넉넉한 마음이 되어 이웃을 생각하고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하나님의 마음은 우리의 마음보다 크십니다. 사람이 할 수 없는 일도 하나님은 하십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시고 우리는 사랑을 받습니다. 하나님은 은혜이시고 우리는 은혜를 받습니다. 하나님은 건강이시고 우리는 건강을 받아누립니다. 하나님은 부요이시고 우리는 그것을 받아 소유합니다.

 

하나님은 도처에 불타오르듯이 지금도 우리들 가운데서 영원한 사랑과 능력과 생명의 역사를 나타내시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마음은 생명과 건강과 평안과 질서와 아름다움과 부요함입니다. 그리고 그 마음으로 세계를 지으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은바 된 우리는 어쩔 수 없이 하나님의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사탄의 유혹을 받아 하나님 앞에 정사와 선악을 따지고 이론을 제기했던 인간은 하나님 앞에서 쫓겨나 그 영이 죽임을 당하고 이제는 병적이고 패배적인 사람의 마음을 받아 운명적으로 도적질하고 죽이고 파괴하고 멸망시키는 일밖에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보내서 (회개하라)고 외치신 것입니. (회개하라)이 말은 헬라원어로 메타노이아. (생각을 바꾸라)는 말입니다. 마귀에게서 받은 파괴적인 생각을 바꾸어 하나님의 생각에 접붙이라는 말씀입니다. 천국은 손 닿는 곳에 와 있으니 마음을 바꾸어 하나님의 마음을 소유하라는 뜻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함으로써 우리의 생각을 하나님의 생각에 접붙일 수 있을까요?

 

첫째로 기도를 통하여 가능합니다.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이끌어 홍해가에 왔을 때 애굽 군대들이 쫓아오고 있었습니다. 그때 모세가 하나님 앞에 기도하자 음성이 들려왔습니다. 출애굽기 1415절과 16절에[이스라엘 자손을 명하여 앞으로 나가게 하고 지 팡이를 들고 손을 바다 위로 내밀어 그것으로 갈라지게 하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모세가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의 생각에 접붙이고 그 말씀을 쫓아 행할 때에 홍해가 갈라지는 기적이 임했던 것입니다. 마음을 접붙이는 둘째 요소는 말씀입니다. 성경말씀을 통하여 우리는 하나님의 마음과 생각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곧 하나님의 마음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기도와 말씀으로 우리 마음을 하나님의 마음에 접붙일 때 하나님의 권세와 능력을 받아 성 공적인 삶을 살 수가 있는 것입니다.

 

사랑의 하나님, 저희가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어 성숙한 크리스천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이번 추석 명절에는 하나님의 마음을 받아서 이웃과 부모와 자녀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구약 유대인 문화 풍습] 구약의 음식법에 대하여 어떻게 말하는가?

 

[구약 유대인 문화 풍습] 구약의 음식법에 대하여 어떻게 말하는가?

신약성경은 구약의 음식법에 대하여 어떻게 말하는가? 신약 성서에서도 식법과 관련된 이야기들이나 권면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베드로는 그가 환상을 보기 전까지 이러한 유대인들의 고유한

skh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