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 5

[여호수아 23장 강해 말씀] 지도자를 위한 율법 준수 명령(수 23:1-16)

여호수아 23장 강해 말씀은 지도자를 위한 율법을 준수해야 함을 명령하는 말씀입니다. 지금도 영적 지도자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서 살아야 합니다. 교회의 지도자들이 말씀을 지키지 않으면 성도도 올바른 신앙생활을 할 수 없습니다. 지도자를 위한 율법 준수 명령(수 23:1-16) 대적을 멸하고 기업을 주신 하나님을 기억할 것(1-4) • 23:1-4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의 사방 대적을 다 멸하시고 안식을 이스라엘에게 주신 지 오랜 후에 여호수아가 나이 많아 늙은지라 여호수아가 온 이스라엘 곧 그 장로들과 두령들과 재판장들과 유사들을 불러다가 그들에게 이르되 나는 나이 많아 늙었도다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하여 이 모든 나라에 행하신 일을 너희가 다 보았거니와 너희 하나님 여호와 그는 너희를 위하여..

[역대하 29장 강해 설교] 히스기야 왕의 종교 개혁(대하 29:1-36)

역대하 29장 강해 설교 말씀은 히스기야 왕이 종교 개혁을 단행하면서 성전을 정화하는 하나니의 말씀입니다. 히스기야 왕은 예배를 회복하고 있습니다. 성전을 깨끗하게 정화하고 속죄제를 여호와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우리도 하나님 앞에서 예배가 회복되어야 합니다. 히스기야 왕의 종교 개혁(대하 29:1-36) 히스기야의 선정(善政) (1-2) • 29:1 히스기야가 위에 나아갈 때에 나이 이십오 세라 예루살렘에서 이십구 년을 치리 하니라 그 모친의 이름은 아비야라 스가랴의 딸이더라 히스기야왕에 대하여 본장에서 32장까지 기록되었다. 히스기야왕은 악한 아하스왕의 아들이었지만 하나님을 잘 섬기고 백성에게 선정(善政)을 베푼 선한 왕이었다(주전 715-686년). 그 모친의 이름은 아비야라 스가랴의 딸이더라 “아비..

[예레미야 37장 복음 성경말씀] 토굴에 갇힌 예레미야(렘 37:1-21)

예레미야 37장 복음 성경말씀은 예레미야가 토굴에 갇히는 말씀입니다. 예레미야는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했는데 고난을 받게 됩니다. 하나님이 세운 선지자는 올바른 진리의 말씀을 선포할 때 고통이 따르게 됩니다. 우리도 진리의 말씀을 따라갈 때 어려움이 올 수 있습니다. 그래도 우리는 진리이신 예수님만을 따라가야 합니다. 토굴에 갇힌 예레미야(렘 37:1-21) 시드기야왕이 예레미야에게 기도를 청원함(1-4) • 37:1-2 요시야의 아들 시드기야가 여호야김의 아들 고니야를 대신하여 왕이 되었으니 이는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이 그로 유다 땅의 왕을 삼음이었더라 그와 그 신하와 그 땅 백성이 여호와께서 선지자 예레미야로 하신 말씀을 듣지 아니하니라 요시야왕은 선한 왕인데 그가 죽은 후에 맏아들 여호아하스(요하난)..

[출애굽기 주석 설교말씀] 홍해를 건너가는 이스라엘 백성(출 14:21-31)

출애굽기 14장 주석 설교말씀은 홍해를 하나님이 가르시고 이스라엘 백성이 홍해를 걸어서 건너가는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홍해를 가르셨는데 동풍을 불어서 갈랐습니다. 하나님이 애굽 백성으로부터 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하고 있습니다. 홍해를 이스라엘 백성이 건넜는데 이것을 신약에서는 세례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예수님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으면 구원의 표식을 받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홍해를 건너가는 이스라엘 백성(출 14:21-31) 성 경: [출14:21] 주제1: [홍해 도하] 주제2: [이스라엘의 홍해 도하] 󰃨 손을 내어민대 - 순종과 믿음으로 내민 모세의 손에는 하나님의 능력의 지팡이(4:17)가 잡혀 있었다. 결국 이번의 이적도 하나님의 지시와 더불어 그분의 능력에 의해 성취될 것이..

[교회 학습 예식 자료] 학습 예식 자료와 학습 예식 설교 말씀

교회 학습 예식 자료 중에서 오늘은 학습예식 자료와 학습 예식 설교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교회에 처음 들어오면 학습을 해야 합니다. 교회 생활이 처음이기 때문에 하나님에 대해서 예수님에 대해서 공부해야 합니다. 교회 생활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공부해야 합니다. 학습 예식은 교회 생활의 시작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학습예식 자료와 학습 예식 설교 말씀 (1) 참고사항 ① 헌법적 규칙 … 연령이 만 14세 이상이 되고 믿은지 6개월이 경과하여 신앙이 독실한 자는 학습인 시위를 받을 자격이 있다 (정치 제5조 1항). ② 주의사항 … 주초를 끊지 못한 자와 첩을 둔 자나 첨이 된 자는 학습을 줄 수 없다. (2) 학습서약 서약은 맹세이다. 꼭 지킬 것을 맹세하는 것이다. 1문 : 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