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3 2

[시편 16편 원어성경 강해설교]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 찬양(시 16:1-11)

시편 16편 히브리어 원어성경 강해설교 말씀은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시편 기자는 자기를 훈계하신 여호와를 송축한다고 했습니다. 하나님이 생명의 길을 자기에게 보여주셔서 주님의 앞에는 충만한 기쁨이 있고 주의 오른쪽에는 영원한 즐거움이 있다고 했습니다. 우리도 예수님을 따라서 인생을 살면 영혼이 기뻐하고 육체가 즐거워하는 삶을 살게 됩니다.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 찬양(시 16:1-11) 성 경: [시16:1] 미케탐 레다비드 솨메레니 엘 키 하시티 바크 주제1: [죽음을 초월한 신앙] 주제2: [하나님의 임재 속에서 누리는 기쁨] 󰃨 하나님이여 나를 보호하소서 - 다윗은 보호를 위한 간구로써 본시를 시작하고 있다. 이로써 우리는 그가 특별한 위기 중에 있음을 충분히 짐작할 수 있다..

[마태복음 산상수훈 강해설교] 황금률(마 7:12)

마태복음 7장 산상수훈 강해설교 말씀은 황금률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고 했습니다.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자라고 예수님이 말씀했습니다. 아브라함은 부지 중에 손님을 대접하여 복을 받았다고 했습니다. 천사를 대접하므로 복을 받았습니다. 우리도 대접받기를 원하면 남을 대접해 주면 됩니다. 황금률(마 7:12) "그러므로 무엇이든 사람들이 너희에게 해 주기를 바라는 모든 것을, 너희도 그들에게 그대로 해 주라. 이것이 율법이요 대언자들이니라."(마 7:12) 황금률에 관한 주님의 논평은 "이것이 율법이요 대언자들이니라"입니다. 바꾸어 말하면 황금률은 율법과 대언자의 요약입니다. 황금률은 율법과 대언자들의 전(全) 목적이요 목표입니다. 주님께서는 무슨 뜻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