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관련 알쓸잡

[짧은 기도문] 명인들의 기도 - 마틴 루터

복음의 능력 2020. 10. 4. 19:0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짧은 기도문 중에서 명인들의 기도에서 마틴 루터의 기도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명인들의 기도

성령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나의 방패가 되시고 오 나의 하나님 세상의 모든 지혜와 이성보다도 주님께서 나의 곁에 서 계셔 주시옵소서.  오 주여, 나의 소원을 들어주시옵소서. 

      

오직 주님의 지혜와 뜻으로만 내게 맡겨 주신 책임을 이루게 하여 주옵소서. 
나의 지혜나 뜻으로 하지 않게 하옵시고 주님의 뜻으로만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나 자신의 지혜와 뜻으로는 나를 대적하는 세상의 큰 세력을 감당할 수 없사옵나이다. 나 자신의 뜻대로 한다면 편안을 원하여 모든 시끄러운 일에서 벗어나려고 할 것입니다. 그러나 주님의 지혜와 뜻은 의롭고 영원하옵니다. 오 참으로 영원하신 하나님, 나와 함께 하여 주시옵소서. 

      

나는 어느 사람도 믿을 수 없고 믿을 만한 것이 못 됩니다. 오 하나님, 나의 소원을 안 들어주십니까? 주님이 돌아가셨습니까? 아니올시다. 주님은 절대로 돌아가실 수 없습니다. 주님은 오직 숨어 계실 따름입니다. 주님, 나를 과연 이 일을 할 일군으로 택하셨습니까? 

      

이것이 주님의 뜻이오면 어떻게 해야 이를 확실히 성취할까를 가르쳐 주시옵소서. 나의 일생에 있어서 나의 능력으로는 이러한 큰 세력에 대항하여 책임을 지고 일해 본 기억이 없습니다. 

      

오 하나님, 나의 편이 되어 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인하여 나의 편이 되어 주시옵소서. 그는 성령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나의 방패가 되시고 피난처가 되시며 나의 견고한 요새가 되시겠나이다. 하나님,  나를 도와주시옵소서. 예수의 이름으로 비옵나이다. 아멘. (말틴 루터, 1483 - 1546) 

 

 

[구약성경인물 설교말씀] 노아 - 술 취함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약성경인물 설교말씀 중에서 술에 취한 노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제1 : 노아 제목 : 술 취함 1. 포도 농사를 지은 노아 1) 포도 농사를 시작한 노아(창 6:22, 창 7:23, ��

skh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