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관련 알쓸잡

[회개 기도문] 하나님께 참회와 사죄를 고하는 기도문

복음의 능력 2020. 10. 6. 14: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회개 기도문 중에서 하나님께 참회와 사죄를 고하는 기도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비로운 주 하나님 아버지시여, 항상 나를 거룩한 진리로 인도하시고 주님의 신성한 은혜로 채워주심을 감사하나이다.

 

주여, 이 시간 나의 입이 열리기 전에 먼저 마음이 열리게 하옵소서. 나의 목이 숙여지기 전에 내 교만의 마음이 꺾어지게 하옵소서, 성령께서 내 마음의 추한 부분을 정결케 하시고 주님의 음성을 담기에 합당한 그릇으로 지어 주옵소서.

주여, 이 시간 내 마음을 참회로써 열고 사죄를 고하나이다. 아무것도 감추지 말고 내 모습 그대로를 주님께 보이는 시간이 되게 해 주옵소서. 한번 고백한 죄는 버리게 하시고 한번 결심한 일은 실천하게 하옵소서.

 

나의 육욕대로 행한 것들을 용서하소서. 나의 질문에 대해 무책임한 것을 고백합니다. 나의 형제에 대한 무자비한 것을 고백합니다. 나의 마음에 있는 사랑을 실천하지 못한 것을 고백합니다. 나의 직업에 대해 빛 되게 살지 못한 것을 고백합니다. 나의 경건 생활에 기도가 부족한 것을 고백합니다. 나의 삶 속에서 증인의 열정 이 부족한 것을 고백합니다.

 

나의 중심에 있는 모든 수치와 죄악을 홀로 소멸하실 수 있는 하나님이시여, 나를 성령으로 태워 주소서. 그래서 주안에서 정결하고 겸손하게 지어 주님이 쓰시기에 합당한 그릇으로 새롭게 하옵소서. 주여, 주님의 의로 나를 옷 입혀 주시고 내 인격을 그리스도로 충만케 하옵소서. 주여, 지난날의 범죄와 실패와 질고와 좌절이 오늘의 디딤돌이 되어 힘차게 행진하게 하옵소서. 내가 가는 길에 승리의 함성으로 주님을 찬미하게 하옵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나이다. 아멘

 

 

[짧은 기도문] 명인들의 기도 - 마틴 루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짧은 기도문 중에서 명인들의 기도에서 마틴 루터의 기도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명인들의 기도 성령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나의 방패가 되시고 오 나의 하나님 세상��

skh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