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관련 알쓸잡

[주일 대표 기도문] 8월 셋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복음의 능력 2020. 8. 19. 14:0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알쓸잡에 오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오늘은 주일 대표 기도문 중에서 8월 셋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1

성경구절 : 요한복음 1726

 

 

아버지의 이름을 알게 하시고, 아버지를 사랑하게 하시며 섬기며 경배하게 하시니 감사하며 찬양을 드립니다. 아버지의 사랑이 저희들 속에 넘쳐나게 하시고 그 사랑으로 교회를 섬기며 사명을 감당하며 영광을 돌리게 하시옵소서. 세상 가운데 아버지의 사랑을 증거 할 수 있는 증인의 삶을 살게 하시고 저희들의 착한 행실로 아버지의 영광을 드러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보호 아래 한 주간을 살면서도 덕과 은혜를 끼치지 못하고 하나님 나라의 일을 선행하지 못한 모습들을 고백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기도의 가르침을 받았음에도 염려하고, 근심한 모든 불신앙들을 사하여 주시옵 그리스도의 말씀을 생활화하므로 우리의 믿음이 날마다 자라게 하여 주시옵소.

 

 

저희들의 믿음을 위하여 믿음의 동역자들을 허락하심을 감사합니다. 성도 간의 교제에 승리하게 하시고 목사님의 목양에 협력자가 되게 하셔서 하나님의 교회가 날마다 부흥하고 발전하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저희 교회가 말씀에 은혜가 있게 하시고 찬양에 기쁨이 있게 하시며 기도의 열정이 있게 하시고 전도에 열심이 있게 하옵시며 구제를 힘쓰고 선교에 성실함으로 감당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교회를 섬기시는 목사님과 제직들을 기억하시고 주신 십자가는 내려놓지 않게 하시며 감당하므로 얻는 칭찬과 상급을 충만케 하시옵소서.

 

 

오늘도 예배 중에 들려지는 하나님의 말씀이 있습니다. 순종과 결단으로 열매 맺게 하옵소서. 순서를 따라 드리는 모든 예배를 기쁨으로 받으시기를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2

성경구절 빌립보서 321

 

만물을 복종케 하시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드리는 간절한 예배가 기쁨 중에 흠향되기를 소원합니다. 민족의 역사를 통하여 깨닫게 하시며 말씀하시는 아버지의 음성을 듣게 하시고 해방의 기쁨에 감격하면서도 하나님의 뜻을 깨달을 수 있는 지혜와 은혜를 주시옵소서. 해방의 기쁨이 벌써 반세기가 흘렀습니다. 하오나 아직도 남과 북이 분단의 아픔으로 시름하고 있사오니 화해의 복음으로 하나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남북이 모두 회개하지 못한 지난 세월을 주님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더 이상 옛 이스라엘과 유다처럼 한 민족이 남북으로 나뉜 채 서로 미워하고 싸우며 오랜 세월을 보내는 일이 없도록 하여 주시옵소서. 어서 속히 민족이 회개하고 겸손히 하나님께 돌아와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민족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은혜로우신 주님!

 

아직도 하나님을 온전히 섬기지 못하고 죄악 속에서 방황하는 이 백성을 긍휼히 여겨 주시옵소서. 부정과 불신과 갈등 속에서 방황하는 이 백성들로 니느웨 성의 회개가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을 찾고 하나님께로 돌이키는 역사가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을 경외하는 신앙의 사람, 정의의 사람들로 충만케 하여 주시옵소서.

 

 

무엇보다도 이 백성들이 과거의 고난과 서러움을 잊지 말게 하시고 이를 거울 삼아 근신하고 경계함으로써 결코 같은 죄를 다시는 범하지 말게 하여 주시옵소서. 같은 고난으로 고통을 받지 않도록 은혜를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이 시대의 아픔을 안타까워하며, 말씀으로 치유되길 간절히 열망하는 마음으로 영적인 부담을 안고 단 위에 서신 목사님을 기억하시고 말씀을 전하실 때마다 입술의 권세를 더하셔서 죄악을 태우고 불사르는 불의 말씀 치료의 말씀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3

성경구절 : 로마서 121

 

해방의 기쁨을 주신 하나님 아버지!

 

이스라엘에게 소망을 주시며 내 백성이 될 것이라고 약속의 인을 쳐주신 거룩하신 아버지. 저희 민족의 눈물을 씻겨 주시고 묶인 사슬을 풀어 주시고 전쟁의 폐허 위에 오늘의 현실을 이루어 주신 은혜에 감사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여전히 이 민족은 주님의 자비와 한없는 사랑을 외면한 채 우상을 숭배하며 인간의 힘만 의지하고 세상 쾌락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기보다 더 하고 있사오니 이제라도 이 민족이 죄를 뉘우치고 통회로 자복하는 마음으로 주님께 돌아오는 놀라운 역사가 일어날 수 있도록 이 백성의 마음을 사로잡아 주시옵소서.

 

 

주님의 크신 사랑을 경험하게 하시고 모든 주권이 주님께 있음을 깨닫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날 하나님의 교회와 백성들이, 고난 중에 신실함을 증거 했던 신앙의 선배들의 믿음과는 달리 집단 이기주의에 사로잡혀 교회로써 해야 할 사명을 망각하고 있습니다. 복음을 파종하기 위해서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일사천리로 믿음의 길을 달려갔던 신앙의 선배들처럼 교회 내에 복음의 본질이 왜곡되고 화석화되어 가는 것을 재앙으로 생각하며 십자가의 정신으로 바로 일어설 수 있는 교회들이 되게 하여 추시옵소서.

 

 

이 어려운 때에 한결같은 믿음으로 주님의 교회를 위하여 헌신과 충성을 아끼지 않는 제직들을 기억하시고, 저들이 주님의 교회를 위하여 눈물을 흘리는 만큼 하늘의 보화가 넘쳐날 수 있도록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들고 단 위에 서신 목사님을 성령의 권능으로 붙드시고 주님의 권세 있는 말씀이 선포될 때마다 심령의 해방이 이루어지고 저희에게 행하신 우리 주님의 크고 놀라운 뜻을 깨닫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일 저녁예배 대표 기도문

성경구절 : 히브리서 313, 14

 

주일 저녁까지 저희들을 붙들어 주셔서 예배의 자리에 나오게 하신 하나님! 저녁 저희에게 허락하신 주님의 귀한 은혜에 감사합니다. 하루 종일의 찌는 더위에 지치지 않게 하시고 주님의 말씀을 사모하여 나아오게 하신 은혜에 감사합니다.

 

 

죄로 인해 죽었던 저희들을 살려 주시고 좌절할 수밖에 없는 상황 가운데서도 산 소망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이 시간 저희가 드리는 예배가 참으로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에 감격하여 드리는 기쁨의 산 제사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운 줄을 알고 있으면서도 나의 뜻대로 살아가는 어리석은 죄인들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늘 깨어 기도할 수 있는 믿음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은혜의 주님!

 

저희 교회가 금년에도 많은 행사들을 치르고 있습니다. 모든 행사마다 열매가 나타나게 하시고 주님 앞에 향기가 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저희 교회가 천하보다 귀한 영혼을 주님의 능력으로 살려내기 위하여 전도에 힘쓰고 있습니다. 아직도 더위가 가시지 않아 전도하기에 많은 어려움이 따르고 있지만 복음을 들고 산을 넘는 자들의 발길을 아름답게 보시는 주님을 생각하며 새 힘과 용기를 얻게 하여 주시옵소서.

 

 

세월이 흐를수록 사람들 마음이 심히 강퍅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 능치 못함이 없느니라"라는 주님의 말씀에 확신을 가지고 끝가지 영혼 구원을 위해 힘쓰는 저희가 될 수 있도록 축복해 주시옵소서.

 

 

또한 하나님! 저희 교회가 반석 위에 세운 집이 되기를 원합니다. 저희 모두가 하나님 중심 말씀 중심 교회 중심으로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녁에 귀한 말씀으로 저희에게 은혜 주실 목사님을 성령의 능력으로 동행하여 주시고 저희의 예배를 기쁘게 받아주시기를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수요일 저녁예배기도문

 

믿음의 산 제사를 받으시는 주님!

 

죄로 인해 죽었던 저희에게 귀한 믿음으로 허락하신 은혜에 감사합니다. 오늘의 주중 예배를 통하여 우리의 영혼이 고침을 받고 소생되며 능력 받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 피가 맘속에 큰 증거가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과 교통 하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의 지난날의 상처들은 보혈의 능력으로 해결 받게 하옵소서. 세상에 마음이 흔들릴 때도 있었고 주님의 기대대로 살지도 못했습니다. 하나님이 부여하신 사명에 최선을 다하지 못했습니다. 땅에 떨어지는 한 알의 밀알이 되지 못했습니다. 희에게 주님의 거룩한 백성으로서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축복하시기를 원합니.

 

 

주님의 일을 귀하게 여기며 주님의 일로 최선을 다하는 충성스러운 성도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앞에 충성하는 귀한 일군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진리가 되시는 주여!

 

죄악과 물질의 노예로 병들어 가는 이 사회를 붙들어 주시기를 원합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걸쳐 부정과 부패의 골이 깊어가고만 있습니다. 힘과 돈만 의지하지 않고 하시고 정의사회가 구현되며 복지국가가 건설되게 하여 주옵소서.

 

 

더위로 인한 고통이 가득했던 무더운 여름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저희에게 지루하고 더운 여름이지만 이제 다시금 좋은 계절을 기다릴 수 있게 하시고 강건하게 하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해마다 갖는 여름행사도 은혜 중에 마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더욱 용기가 넘쳐나는 생활들이 되게 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성실하게 충성을 다하는 저희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풍성한 믿음의 결실을 거둘 수 있는 생활이 되게 하시고 모두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수고와 애씀이 더욱 많아질 수 있도록 하시옵소서.

 

 

말씀을 전하시는 주의 사자를 기억하시어 하나님의 음성을 대언하실 때 주님이 강권적으로 붙들어 주시고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능력의 말씀이 되게 하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새벽 기도문] 찬양과 감사에 대한 기도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벽 기도문 중에서 찬양과 감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새벽기도 01 (시 119 : 147-148) 찬양과 감사 인간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주 여호와 하나님! 지난밤도 주님의 품 ��

skh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