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관련 알쓸잡

[54주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6월 셋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복음의 능력 2020. 8. 2. 14:5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알쓸잡에 오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오늘은 6월 셋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1

성경구절 : 이사야 5110, 11

 

물 가운데 지날 때에도 함께하시며, 불 가운데 지날 때에도 함께하시는 거룩하신 하나님! 오늘도 저희들의 삶을 불기둥과 구름기둥으로 인도하시는 줄 믿습니다. 하나님의 크신 은혜에 감격하여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하며, 새 마음으로 경배하며 새 희망으로 은혜와 말씀과 성령의 충만함을 기다리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자비하신 주님!

 

지나간 한 주간 동안 욕심의 유혹을 따라 어둠의 길을 걷던 저희들입니다. 이러한 저희들에게 영원한 구원이신 주님의 전으로 불러주신 은혜에 감사합니다. 주님의 사랑을 약속받고 살아가는 저희가 근심과 걱정에 쌓여 헤어나지 못하고 살아왔습니다. 저희의 믿음 없음을 고백하오니 저희에게 회개하는 영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을 부인했던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믿음 약함과 교만함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거룩하신 하나님!

 

아직도 이 민족은 두 동강이로 갈라진 국토가 회복되지 못하고 있나이다. 성령의 권능으로 함께 하셔서, 잘못된 정권이 무너지고, 잘못된 사상이 무너짐으로 속히 남과 북이 복음으로 통일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한반도 전체가 하나로 연합하여 주님의 구원과 복음을 누릴 수 있는 행복한 나라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주님의 이름으로 모인 공동체인 교회가 삼위일체의 하나님이 임재하시는 거룩한 처소가 되게 하시며, 온 성도들이 주님의 사랑 안에서 주님의 뜻을 따라 참 신앙인의 본분을 잘 감당하는 복된 성도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도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하실 목사님 위에 축복하사, 님 이 주시는 은혜를 체험하고 다짐하는 귀한 시간이 되게 하시옵소서. 결단하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으로 인하여 세상을 이길 수 있도록 저희에게 담대한 믿음을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2

성경구절 : 시편 518-10

 

우리의 죄악을 돌이킬 때마다 도말하심으로 깨끗하게 하시는 용서의 아버지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립니다. 저희를 세상에서 눈동자처럼 보호하시다가 거룩한 주일에 하나님의 전으로 불러주신 은혜에 감사합니다. 저희의 죄를 사하여 주시는 은혜를 사모하여 주님의 전으로 나아왔사오니 저희를 주님의 보혈로 거룩하게 하시기를 원합니다.

 

 

저희로 하여금 예수님의 보혈의 능력을 믿고 선한 싸움을 싸우게 하시옵소서. 이 악하고 어려운 세대를 온전한 신앙인으로 살아가기 너무도 힘에 겨움을 고백합니다. 저희를 그대로 버려두지 마시고 주님의 울타리 안에 거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의 마음을 보시는 하나님!

 

저희가 영이신 하나님께 신령한 예배를 드리도록 저희의 마음을 성령으로 감동시키시고 진실을 요구하시는 하나님께 회개하는 양심과 거짓 없는 믿음으로 진정한 예배를 드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지란 일주일 동안 저희의 그릇된 생각을 고쳐주시고 잘못된 인격을 바로 잡아주시옵소서. 저희의 교만을 낮아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

 

 

저희의 나약한 삶에 생기를 불어넣어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주님의 십자가를 바라보는 눈을 새롭게 하시기를 간구합니다. 삶의 길에 버려진 십자가를 다시 등에 지고 주님이 가신 길을 따르게 하여 주시옵소서. 비워진 기도의 자리 또한 저희의 무릎으로 채우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을 다시 십자가에 못 박는 성도가 되지 않도록 이 시간 성령의 기름으로 가득히 부어 주시옵소서. 저희가 드리는 찬송과 감사로 영광을 받으시고 이 곳에 모인 저희들에게 은혜와 축복을 가득 채워 주시기를 원하옵나이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3

성경구절 : 요한복음 529

 

성삼위일체의 하나님!

 

저희를 창조하시고 구원을 베푸시며 권능으로 도우시는 크신 역사에 감사합니. 이 시간 저희의 예배를 받으시고 영원한 화평을 저희에게 주시어 저희 모두가 화평과 기쁨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저희들이 십자가의 공로를 의지하여 이 전으로 나왔지만 저희의 모습은 아름답지 못한 것들로 가득 차 있음으로 고백합니다.

 

 

내 주장만을 내세워 주님의 뜻을 찾으려 하지 않는 저희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저희를 긍휼히 여겨 주시옵소서. 이 사회가 평안을 상실한 채 불안과 초조로 방황하는 이때에 주님의 십자가 사랑을 넘치도록 받은 저희들이 더욱 힘써 기도해야 될 줄로 압니다 살았다는 이름은 있으나 실상은 죽은 것 같은 사회의 회복과 갱신을 위하여 포기하지 않고 기도할 수 있는 믿음의 사람들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이 허락하신 참 평화가 이 민족 곳곳에 가득 넘칠 때까지 무릎 꿇고 애타도록 부르짖는 저희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교회 내에도 상처 받은 심령으로 주님의 도움을 호소하는 형제들이 많이 있습니. 상한 심령을 위로하여 주시고, 치유하시는 주님께서 저들이 더 큰 설움을 안고 매일의 삶에 힘겨워하지 않도록 긍휼히 여겨주시기를 원합니다. 또한 하나님! 저희가 세상에 주님을 증거 할 수 있도록 저희의 믿음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저희들이 주님을 간절히 사모하는 마음으로 예배드리며, 기도하고 말씀을 들을 때에 내주 하시는 주님의 역사를 강하게 느길 수 있도록 하시고, 주님의 예비하신 은혜를 넘치도록 부어주시는 복된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말씀을 붙들고 세상을 이길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주시는 말씀을 통하여 저희의 기갈을 채워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일 저녁예배 기도문

성경구절 : 요한일서 512, 13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에게 생명을 주셔서 산 자의 아버지가 되시는 하나님의 충만하신 사랑하심과 은총에 감사와 찬양을 돌립니다. 지난 한 주간도 주의 사랑 가운데 보호함을 받고 은혜 가운데 살다가 오늘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축복하시니 감사를 드립니다.

 

 

일주일의 삶을 돌아보며 믿음으로 살지 못한 부분들을 자백하고 회개할 때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주님과의 교제와 성도의 교제에 승리할 수 있는 신령한 예배의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의 부르심을 받아 이 자리에 나을 때마다 온 성도들이 모두 모이지 못한 것을 안타까움으로 간구하오니 주 앞에 나와 쉼을 얻는 회복의 은혜를 주옵소서.

 

 

령의 임재하시므로 주님이 맡겨주신 시대적인 사명을 깨닫고 충성을 다하는 증인들이 되도록 축복하여 주옵소서. 저희의 눈이 오직 주님만을 바라볼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고, 저희의 심령이 가난하여 주님만을 앙망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신앙으로 전진할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낙심할 만한 일들이 많다고 하나 낙심하지 않게 하시고 주님의 능력을 의지함으로 굳건하게 살아갈 수 있는 저희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능력을 의지하여 살아갈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교회도 구원의 복음이 이 민족에게 편만하게 하여 새로운 역사가 있기까지 끊임없이 기도하는 공동체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말씀과 성령의 능력이 이 땅에 충만하기까지 영적인 공동체로 사명을 다할 수 있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충만케하시어 깨닫게 하시고 결단하게 하셔서 행함으로 승리하게 하옵시고, 상처 받은 심령들이 치유받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수요일 저녁예배 기도문

 

거룩하신 주님!

이 저녁 주님의 고난을 생각하며 감사를 드립니다. 주님의 고난과 죽음으로써 저희가 구원을 받고, 믿음으로 주 앞에 예배드릴 수 있는 특권을 주심을 감사합니다. 주님의 영이 지금도 우리 속에서 강하게 역사하사 어리석은 것을 지혜롭게, 약한 것을 강하게, 맥 빠진 상태에서 의욕과 용기를 얻게 하여 주심을 믿습니다. 저희의 낙심함을 용서하시고 기도로 승리하신 주님을 생각하게 하심으로 기도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구습을 좇는 옛사람을 버리고 새 사람의 거룩한 옷을 입혀 주시옵소서. 이전의 것은 지나가게 하시고 새 것을 보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십자가의 신앙을 가진 자로 새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원하옵기는 저희 모두가 주님의 사랑을 본받아 실천할 수 있는 사랑의 종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과 진리로 날마다 바르게 성장하게 하시며, 주님이 분부하신 전도와 선교도 힘을 다하여 실천할 수 있는 저희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 또한 믿음의 일이라면 주저하지 않고 할 수 있게 성령의 능력을 입혀주시고, 랑의 수고와 봉사도 몸을 드려 실행하며, 인내로써 소망을 이루어 가는 거룩한 자녀가 되게 하시옵소서.

 

 

교회의 머리 되시는 주님!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위하여 충성을 다하는 재직들을 기억하시고 저들의 수고를 통하여 온 교회가 성령으로 충만해지고 주님의 크신 영광이 드러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믿음의 아름다운 열매가 알알이 맺히는 기쁨의 역사가 있게 하시옵소서.

 

 

특별히 주님의 교회가 분열이 가득한 이 사회를 성령의 하나 되게 하시는 역사로 치료할 수 있게 하시옵소서. 미움과 다툼이 쉼 없이 일어나는 곳에서 주님의 사랑을 심어줌으로써 한마음 한뜻으로 통일을 이를 수 있는 역할을 감당하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의탁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출애굽기 8장 설교문] 내가 내 백성과 네 백성 사이에 구별을 두리라(출 8:20-24)

안녕하세요. 오늘은 출애굽기 8장 설교문 중에서 내가 내 백성과 네 백성 사이에 구별을 두리라는 말씀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제목: 내가 내 백성과 네 백성 사이에 구별을 두리라 성경/출 8:

skh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