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관련 알쓸잡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8월 둘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복음의 능력 2020. 8. 14. 10:0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알쓸잡에 오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오늘은 8월 둘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1

성경구절 : 요한복음 1516

 

구원의 주 하나님!

 

저희를 사랑하사 주님의 전으로 인도하신 은혜를 감사합니다. 어제나 오늘이나 동일하신 사랑으로 저희를 지켜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합니다.

 

 

용서의 하나님!

 

지난 한 주간 저희의 허물을 도말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지난 한 주간 저희의 불의함을 용서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죄 많고 속된 세상에서 더러워진 저희의 마음과 영혼을 이 시간 머리 들기 전에 성결케 하여 주시옵소서.

 

 

사랑의 주님!

 

이 어려운 시기에 교회가 감당해야 할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저희에게 지혜를 허락하여 주시고 집단 이기주의에 빠져서 강도 만난 자의 이웃을 외면한 사람들처럼 되지 않게 하여 주시옵소서 아픔을 겪는 자와 함께 아파할 수 있는 교회가 되게 하시고, 슬픔을 겪는 자와 함께 슬픔을 나눔으로써, 선한 이웃으로 저들의 상처 난 심령을 치료하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사회가 더욱 어두워지고 캄캄함 밤이 된다 할지라도 더욱더 진리의 등불을 밝히는 제단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많은 영혼을 주님의 사람으로 키워내는 참된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교회를 위해 헌신하는 제직들을 기억하시고, 신앙의 선진들처럼 어떤 환경에서도 주님 앞에서 받게 될 상급을 바라보고 충성하는 일군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이 예배를 위하여 돕는 손길들을 기억하사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님의 크신 은혜가 늘 함께 동행하시기를 원합니다. 고난과 어려움이 사라지지 않는 이때에 소망의 말씀을 전하시기 위하여 단위에 서신 목사님을 기억하시고, 성령의 능력으로 붙들어 주셔서 갈급한 심령으로 말씀

을 사모하는 모든 성도들이 새로운 확신과 소망이 넘치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2

성경구절: 요한복음 831, 32

 

진리의 하나님!

 

저희에게 주님의 사랑 안에서 자유케 하시는 은혜에 감사합니다. 주님의 자녀로 이 세상을 살아가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님으로 인해 복 있는 삶을 영위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귀하신 주님께 영광과 찬송과 존귀를 돌립니다.

 

 

용서의 아버지!

 

어버이가 자녀를 용서하듯이 저희의 부족함을 아시고 늘 용서하시는 은혜에 감사합니다. 저희에게 새 힘과 지혜를 주시사 옳은 길을 따라 바로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신으로 충만하게 하시사 선하고 진실하고 성실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회개하지 못하는 마음과 중단된 기도, 색해진 감사의 생활, 그리고 지키지 못한 제자리, 다하지 못한 책임을 이행할 수 있도록 저희를 회복시키시고 소생시켜 주시기를 원합니다. 십자가의 보혈로 속량 하시고 그 크신 사랑으로 새롭게 하여 주시옵소서.

 

 

경제적인 어려움 때문에 신앙적으로 넘어지는 성도들이 많습니다. 고통에도 하나님의 뜻이 계신 줄로 믿고, 더욱더 믿음으로 정진할 수 있는 성도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늘 주님을 높이는 생활을 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의 삶에서 주님의 향기가 느껴지게 하셔서 주님의 자녀 된 본을 보일 수 있는 저희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의 삶을 온전히 주장하여 주시옵소서.

 

 

선한 목자 되시는 주님!

 

오늘도 세상에서 좌절하고 고통받는 주의 백성들을 긍휼히 여기시기를 원합니. 캄캄한 인생의 밤길에서 야곱에게 찾아오신 하나님께서 오늘도 주의 백성들에게 찾아오시사 새 믿음과 용기와 확신을 주시옵소서. 오늘도 저희에게 귀한 은혜로 동행하시기 위해 귀한 목사님을 세워주셨으니 저희에게 말씀 전하실 때에 하늘의 신령한 것들을 알아 깨닫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귀한 말씀이 저희 삶의 척도가 되게 하시기를 원하오며 거룩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3

성경구절: 시편 425

 

거룩하신 하나님!

 

저희에게 모든 기쁨의 근원이 되시는 아버지여, 저희가 뜻을 모아 정성껏 드리는 이 예배를 받아 주시고 저희를 주님의 능력으로 새롭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을 통하여 저희가 하나님을 만나는 거룩한 경험을 가져 진리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아직도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더위를 이기듯 죄악을 이겨낼 수 있게 하시, 죄에 오염된 몸과 마음을 씻기 위하여 주님의 긍휼을 구할 수 있는 이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태양만큼이나 뜨거운 시련이 저희의 삶을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불같은 시련 가운데서도 주님의 함께하심을 생각하며 낙심하지 않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박국 선지자처럼 포도나무에 열매가 없고, 우리에 양이 없고, 외양간에 송아지가 없을지라도 오직 주님을 인하여 즐거워하고 기뻐할 수 있는 저희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마지막 날에는 지혜로운 자와 어리석은 자, 충성된 자와 게으른 종, 양과 염소가 구별된다는 것을 깨달아 더욱 근신하여 깨어 기도할 수 있는 저희들이 되게 하시고, 언제나 주님의 손을 놓지 않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오늘 이 시간, 이 예배를 통하여 무엇보다도 저희들의 잘못된 사고방식과 잘못된 신앙관을 고치고, 주님의 자녀에 합당한 믿음을 지니도록 거듭나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주님 이 말씀 중에 역사하셔서 저희의 사악한 심령을 도말하시고 정케하사, 오직 주님을 사모하는 마음으로 가득 차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가 드리는 예배를 기쁘게 흠양하시고 이 예배 중에 성령이 운행하셔서 마음에 근심이 있는 심령에 기쁨을 주시기를 원합니다. 절망에 빠진 심령에게는 소망을 주시기를 원합니다. 주님 안에서 항상 기뻐할 수 있는 은총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들고 단위에 서신 목사님과 동행하시기를 원합니다. 저희의 심령을 주장 하옵소서. 거룩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일 저녁예배 기도문

성경구절: 요한복음 141-3

 

마음의 근심을 하나님을 믿음으로 맡기게 하시는 사랑과 능력의 주 하나님!

 

지난 한 주간도 주님의 은혜로 지켜 보호하시고, 오늘 이렇게 주의 백성들이 함께 모여 주님 앞에 예배드릴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신 은혜를 감사드립니다. 특별히 저희에게 주님을 경외하고 의지하는 지혜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은혜의 주 하나님!

 

지난 한 주간을 돌이켜 봅니다. 주님의 용서를 구할 수밖에 없는 삶이었음을 고백합니다. 영적 인 일을 우선하기보다는 썩은 양식을 위하여 몸부림쳐야 했던 저희의 모습이었습니다. 세상의 욕심에 눈이 멀고, 더위에 짜증내기 일수였으며, 이웃을 위해 선한 일을 하지 못하고 오히려 귀찮아했던 저희들이었습니다.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해서 일하지 못했던 저희를 불쌍히 여겨 주시옵소서. 오늘도 주님 앞에 아뢰는 허물이 다윗의 고백처럼 진정한 것이 되어서 주님의 긍휼과 용서를 받을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를 새롭게 하심으로 찬양받으시는 주님!

 

이제 저희가 주님 앞에 텅 빈 마음으로 나왔습니다. 주님만이 저희 삶의 힘이 되심을 고백합니다. 주님만이 저희 삶의 인도자가 되심을 감사합니다. 주님이 아니면 소망도, 살길도 없는 저희임을 고백합니다. 이 시간도 죄의 씻음을 받고 감사와 감격에 찬 예배를 드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생명의 말씀을 증거 하기 위해 단 위에 세우신 목사님을 기억하시고, 선포하시는 말씀마다 권세를 더하여 주셔서 이 자리에 참석한 모든 성도들의 심령에 뜨거움을 경험하게 하시고, 새 힘을 얻어 승리의 삶을 살아가도록 다짐하는 복된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로 주님의 역사를 이끌어가는 도구로 삼아 주시옵소서. 이 시간 하늘의 문을 넓게 여시고 충만한 주의 능력이 온 영혼을 변화시키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수요일 저녁예배 기도문

 

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저희의 삶을 인도하시고 지켜주시오니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오늘 이 밤도 저희들이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드리기를 원합니다. 저희의 찬송과 기도를 받으시고 저희가 드리는 예배가 하나님께는 영광이 되고, 저희 모두에게는 은혜가 되게 하시옵소서.

 

 

특별히 이 시간 하나님께 드리는 이 예배가 세상에 사랑을 전하며 이 땅에 의로 우신 주님을 증거 하겠노라고 다짐하는 결단의 예배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예배를 통해서 주님이 저희를 귀하게 여기시며 사랑하신다는 긍지를 갖게 하여 주시옵소서.

 

 

평안의 주님!

 

저희는 오늘도 갈등과 불안과 염 려 속에서 한시도 벗어날 수 없는 채로 주님 앞에 섰습니다. 저희의 작은 일에서부터 큰 일에 이르기까지 그 모두를 주님께 맡기오니 선한 길로 인도하여 주옵소서.

 

 

긍휼의 하나님!

 

오늘도 복된 이 자리에 미참 한 성도들이 있습니다. 저희를 긍휼히 여겨 주시옵소. 어려운 때일수록 세상의 지혜나 처세술을 따라 분주히 움직이는 성도들이 되지 않게 하시고 주님께 간구하고 기도하는 일에 열정을 쏟음으로써 주님의 음성을 듣기에 즐겨하는 성도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께서 세우신 일군들을 기억하시고, 자칫 열심이 식어지기 쉬운 이때에 넘어지는 믿음이 되지 않게 하시고 더욱 분발하여 주님의 상급을 바라보고 헌신과 충성을 다하는 복된 신앙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하시옵소서.

 

 

이 시간도 성령의 역사 함에 따라 귀한 말씀을 준비하시고 단 위에 서신 목사님을 주님의 권능의 오른팔로 붙잡아 주셔서 능력의 말씀으로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주의 진리로 가득 넘치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실 줄 믿사옵고,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의탁하오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새벽 기도문] 고요함 가운데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벽 기도문 중에서 고요할 때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비로우신 주 하나님 아버지시여, 이 고요한 시간에 나는 주님과 함께 신령한 교제에 들�

skh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