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 설교 알쓸잡

[성탄절 절기 하나님 말씀] 예수님은 하나님이시다(사 9:6)

복음의 능력 2020. 12. 19. 16: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탄절 절기 하나님 말씀 중에서 예수님은 하나님이시다라는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님은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에서 죽음으로 나를 구원해 주셨습니다. 우리가 성탄 절기를 통해서 주님의 탄생을 기쁨으로 맞이해야 합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이시다(사 9:6)

 

9:6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것임이라”

예수는 하나님이십니다.

예수님은 동정녀 마리아의 몸을 통하여 이 땅에 오시기 전부터 존재하셨습니다. 베들레헴에서 나심으로 그의 존재가 시작된 것이 아니라 하늘로부터 땅으로 오신 하나님이십니다. 이것을 예수님의 선재성(先在性)라고 말합니다. 즉 이 땅에 오시기 전부터 존재하신 하나님이라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어떻게 알 수 있을 까요?

 

1. 예수님 자신이 그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스스로 자신을 하늘에서 온 자”(요3:13)라고 표현하셨을 뿐 아니라 알파와 오메가, 즉 처음과 나중이요 시작과 끝이라고(계22:13) 선언하셨습니다. 그리고 요 8:58절에 보면 예수님께서 친히 아브라함이 나기 전부터 계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살아서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않으리라고 하였습니다. 이 세상의 그 어느 누가 이런 말을 담대하게 할 수 있단 말입니까? 하나님 되신 예수님만이 하실 수 있는 말씀입니다.

 

2. 구약 성경의 선지자들이 증거하고 있습니다.

미가 선지자는 그의 근본은 상고요 태초라고 증거 하고(미 5:2) 있습니다. 그리고 이사야 선지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예언하면서 그는 전능하신 하나님이요 영존하시는 아버지 평강의 왕이라고 사 9:6에서 선포하고 있습니다.

 

3. 신약 성경의 사도들이 증거하고 있습니다.

육신을 입으신 예수님과 가장 가까이서 생활하며 함께 동고동락하면서 살았던 제자들이 예수님을 단순한 인간으로 보지 않고 하나님으로 증거하고 있는 것입니다.

바울은 골 1:16-17절에서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라고 말하면서 예수 그리스도를 창조주 하나님으로 설명합니다. 그리고 요 1:14절에서도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하였습니다. 즉 예수 그리스도는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오신 하나님이시라는 것입니다.

 

4. 그의 생애와 하신 일 등이 그것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의 행하신 기적과 이적들은 인간으로서는 할 수 없는 일들입니다. 12년을 혈우병으로 앓던 여인을 고쳤으며 38년 된 병자를 고치셨습니다. 그는 죄를 사하는 권세를 가지고 죄의 사슬에 묶여 신음하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새 삶을 주셨습니다. 그는 죽어 장사된 지 나흘이 지난 나사로를 살리셨습니다. 물 위로 걷기도 하셨고 물고기 두 마리와 떡 다섯 개로 5천 명을 먹이고 12 광주리에 남게도 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아니고서는 불가능합니다. 특히 인간의 모든 죄 짐을 대신 지시고 무죄하신 몸으로 멸시와 천대와 고통을 스스로 받으시고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고 삼일 만에 부활 승천하신 일들은 그가 하나님이셨다는 것을 증거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는 실로 하나님의 아들이었도다”(막 15:39)라고 말한 십자가 처형식을 지휘했던 백 부장의 고백처럼 예수 그는 살아 계신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에게 영광을 돌립시다. 그는 찬양받으실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으로서 우리를 사랑하사 육신을 입고 이 땅에 오셔서 우리의 죄 값을 대신 지시고 십자가에 죽으셨습니다. 그 피로 우리가 속죄를 입었고 그 은혜로 하나님이 자녀가 되었습니다. 하나님 되신 예수를 찬송하는 하루의 생활이 되시기 바랍니다. 주님의 탄생을 기뻐하면서 속죄의 기쁨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히브리어성경 마태복음] 동방 박사의 예수님 경배(마 2:1-8)

안녕하세요. 오늘은 히브리어 성경 마태복음 하나님 말씀 중에서 동방박사의 예수님 경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방 박사들이 별을 보고 페르시아에서 예루살렘까지 왔습니다. 이들은 유

skh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