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관련 알쓸잡

[성경 기도문] 야곱의 기도(창32:24-30)

복음의 능력 2020. 8. 25. 08:0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경 기도문 중에서 야곱의 기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야곱의 기도(창32:24-30)

 

 

어떤 사람이 한번 시도한 일은 어떤 일이 있어도 끝까지 시도할 것을 말할 때, “무슨 일이 있든지 하다가 중단하면 시작하지 않은 만도 못하다”라고 합니다.

우리가 어떤 일을 시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일을 변함없이 끝까지 추진하는 것은 더욱 중요하다는 교훈일 것입니다.

 

 

처음에만 열심히 달리는 마라톤 선수는 얼마 못 가서 결국 중도에 포기하고 말 것입니다. 그러므로 마라톤 선수는 끈기 있는 지구력을 가지고 처음부터 끝까지 달려갑니다. 기도하는 일도 같습니다. 우리가 승리하는 기도의 사람이 되려면 끈기 있는 기도가 필요합니다. 끈기있게 기도하는 신앙인은 반드시 기도에 응답과 승리하는 축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성경에서도 끈기 있게 기도하여 축복받은 인물이 있는데 삼촌 라반 집을 도망쳐 쫓기는 가운데 얍복강가에서 기도한 야곱의 모습입니다. 이 야곱이 어떻게 기도하였는지 알아봅니다.

 

 

1. 혼자서 씨름하는 외로운 기도를 하였습니다.

 

32:22-24

밤에 일어나 두 아내와 두 여종과 열 한 아들을 인도하여 얍복 나루를 건널새 그들을 인도하여 시내를 건네며 그 소유도 건네고 야곱은 홀로 남았더니 어떤 사람이 날이 새도록 야곱과 씨름하다가

 

 

<홀로 남았으니>란 야곱에게 두려움이 있음을 보여 줍니다. 신앙에 두려움은 사람으로 하여금 소심케 하고, 낙심과 절망을 줍니다. 당신은 어떤 문제를 두려워하고 있지는 않은가? 이때 중요한 것은 하나님께 매달려 기도하는 일입니다. 기도는 두려움을 몰아내고 평안과 감사를 줍니다.

 

 

2. 육체의 고통을 참아가며 기도하였습니다.

 

32:25

그 사람이 자기가 야곱을 이기지 못함을 보고 야곱의 환도뼈를 치매 야곱의 환도뼈가 그 사람과 씨름할 때에 위골 되었더라

 

 

<위골됨> : 야곱은 천사와 씨름을 했습니다. 그러나 처음에는 과거 자신이 육으로 살던 모습을 깨닫지 못했고 회개하지도 않았습니다. 야곱은 환도뼈가 위골 되고 나서야 비로소 깨닫고 울며 매달려 간구했습니다(호12:4참고).

 

 

3. 밤이 새도록 끈기 있게 기도했습니다.

 

☞ 창32:24,26

야곱은 홀로 남았더니 어떤 사람이 날이 새도록 야곱과 씨름하다가 ···· 그 사람이 가로되 날이 새려 하니 나로 가게 하라 야곱이 가로되 당신이 내게 축복하지 아니하면 가게 하지 아니하겠나이다

 

 

4. 하나님을 감동하는 기도를 하였습니다.

 

32:28

그 사람이 가로되 네 이름을 다시는 야곱이라 부를 것이 아니요 이스라엘이라 부를 것이니 이는 네가 하나님과 사람으로 더불어 겨루어 이기었음이니라

 

 

야곱의 끈질긴 기도는 겟세마네 동산에서 행하신 주님의 간절한 기도(22:39-46)의 예표이기도 하며, 오늘날 우리들이 실천해야 할 끈질긴 기도의 모범입니다.

 

 

<감동> : 야곱과 씨름한 천사는 하나님이 천사로 현현한 분이셨습니다. 야곱의 끈기있는 기도는 주님의 마음을 감동시켰고 결국은 축복을 받았습니다. 당신의 기도가 주님을 감동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장례식 예배] 마음이 아프고 슬픈 일을 당했을 때의 위로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오늘도 알쓸잡에 오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오늘은 장례식 예배 중에서 위로 예배 설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로의 주님 찬송 : 330장 말씀 삼하 12:19-23 19 다윗이 그 신복들의 �

skh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