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 설교 알쓸잡

[맥추 감사 주일 설교말씀] 심는 자가 깨달아야 할 것(갈 6:7-10)

복음의 능력 2022. 6. 28. 21:28
반응형

오늘의 성경 말씀은 맥추절 감사 주일예배의 말씀입니다. 맥추절은 밀을 수확 하여 하나님께 드리는 절기입니다. 칠칠절이라고 합니다. 신약으로 와서는 오순절이 됩니다. 오순절에 성령 하나님이 임재하셨기 때문에 성령강림절입니다. 우리는 맥추절 감사 예배를 통해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절기는 수확의 계절인 것처럼 우리도 하나님 앞에 심어서 거두는 축복이 있어야 합니다. 기도로 심고 물질로 심고 봉사와 헌신으로 심어서 하나님께 큰 상급을 받아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임재하셔서 우리의 삶에 변화를 받아야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기도함으로 기도 응답의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이번 맥추 감사 주일예배를 통해서 기도 응답의 확신을 얻는 주일 예배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심는 자가 깨달아야 할 것(갈 6:7-10)

 

갈6:7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업신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갈6:8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

갈6:9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포기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

갈6:10 그러므로 우리는 기회 있는 대로 모든 이에게 착한 일을 하되 더욱 믿음의 가정들에게 할지니라

씨를 뿌리면 언젠가는 반드시 추수하게 됩니다. 이 땅에서의 우리의 삶도 풍성한 열매를 맺기 위해 끊임없이 믿음의 씨를 심는 생활이어야 합니다. 풍성한 결실을 바라보며 믿음의 씨를 심는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풍성한 결실을 바라보며 믿음의 씨를 심는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은 무엇인지 본문 말씀을 통해 살펴보도록 합시다.

 

  ① 추수의 때는 반드시 옵니다(9절) - 하나님께서 타작마당을 정하사 익은 곡식을 거두어 알곡을 곳간에 들일 추수의 때가 반드시 이릅니다. 그때 열매 맺지 않은 쭉정이는 불에 던짐을 받을 것입니다(마 3:12).

  ② 심은 대로 거두게 됩니다(7,8절) - 우리는 이 세상에서 행한 행위에 따라 장차 열매를 거두게 될 것입니다. 그때 그것이 육신의 소욕을 따라 심은 것이라면 썩어질 그것으로 인해 영원히 버림을 받게 될 것이고, 성령을 위해 심은 것이라면 영원히 멸망당하지 않을 생명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③ 추수 때까지 인내가 필요합니다(9절) - 씨를 뿌려 그 결실을 거두기까지는 많은 수고와 인내가 필요합니다. 우리의 삶 속에서 나타나는 고난과 역경을 끝까지 참고 이겨낼 때 우리는 풍성히 수확하게 될 것입니다(약 1:12)

 

  세상 것을 심는 자도 결실을 바라고 열심히 노력하고 인내합니다. 하물며 썩지 않을 영광된 것을 심어야 하는 우리 성도들이야말로 더욱 그러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풍성한 열매를 거두기 위해 매일의 삶 속에서 끊임없이 씨를 뿌리고, 어떠한 어려움 속에서도 참고 인내하는 성도가 되도록 합시다. 

[출애굽기 23장 하나님 말씀] 맥추절의 성격적 의미(출 23:14-17)

 

[출애굽기 23장 하나님 말씀] 맥추절의 성격적 의미(출 23:14-17)

안녕하세요. 오늘은 출애굽기 23장 하나님 말씀 중에서 맥추절의 성격적 의미라는 설교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목 : 맥추절의 성격적 의미 본문 : 출 23:14-17 이스라엘 백성들은 3대 절기

skh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