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관련 알쓸잡

[주일 대표 기도문] 7월 넷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복음의 능력 2020. 8. 6. 23:0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알쓸잡에 오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오늘은 7월 넷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1

성경구절 : 야고보서 12-4

 

우리를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시는 주 앞에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립니다. 여러 시험 중에도 기쁨을 잃지 않게 하시고, 믿음의 시련 중에도 인내로 승리케 하실 줄 믿고 감사를 드립니다. 귀한 시간에 주님께 찬양하고 기도하오니 열납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의 입술과 저희의 생각과 마음의 묵상이 온전히 주님께 열납 되기를 원합니다. 저희의 예배를 기쁘게 받아 주시옵소서.

 

 

회개할 때 용서하시는 사랑의 주님!

 

저희가 일주일 동안 주님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지 못한 것을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교만과 허영과 이기심으로 가득한 저희를 주님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고 저희의 삶 속에 주님의 향기가 배어나 올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저희의 삶이 주님께 드려지는 산 제사가 되기를 원하오니 저희의 기도를 들어 응답하시기를 원합니다.

 

 

능력의 주님!

 

주님의 몸 된 교회를 기억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크신 뜻과 계획이 계셔서 이곳에 교회를 세우셨음을 믿사오니 이 교회를 통하여 지역사회가 복음화되기를 원합니다. 주님의 뜨거운 사랑을 나타낼 수 있는 주님의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삶의 소망을 잃은 자들에게 이 교회를 통하여 소망되시는 주님을 체험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삶에 평안을 잃은 자들에게 이 교회를 통하여 평안이 되시는 주님을 체험하는 귀한 역사가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드리는 예배 중에 말씀의 은혜를 주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의탁하오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2

성경구절 : 시편 123-6

 

우리의 목자가 되셔서 부족함이 없도록 인도하시는 여호와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립니다. 연약한 저희들에게 더 이상 죄의 길에 서지 않게 하시고 주님의 말씀의 반석 위에 서게 하시는 은혜에 감사합니다. 저희의 연약함을 아시는 주님! 성령으로 능력으로 담대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세상과 타협하지 않게 하시고, 마음과 생각과 영혼을 믿음으로 지키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드리는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을 만나게 하시고, 말씀 속에 주의 사랑을 체험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용서의 주 하나님!

 

저희의 지친 상한 영혼을 용납하시고, 주의 품에 왔사오니 위로받게 하시고, 치유받게 하시며 소망을 얻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의 어리석음을 고백합니다. 저희를 용서하시는 주님의 사랑으로 다시 소망을 얻어 세상을 이기게 하여 주시옵소서. 삶 속에서 저희에게 옳은 길로 인도하시는 주님의 음성에 순종함으로 승리의 길을 걷게 하여 주시옵소서.

 

 

능력의 주님!

 

주님께서 친히 세우신 교회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이 교회에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하여 주님께 예배하는 주의 백성들이 넘쳐나게 하시고, 주님께 대한 헌신과 봉사가 살아있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무엇보다도, 죄 많은 이 세상을 향해서 십자가의 복음을 담대히 증거 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도 주님의 귀한 말씀을 들고 단 위에 서신 목사님을 기억하시고, 성령의 능력으로 붙드셔서 이 자리에 참석한 모든 성도들이 주님의 음성을 듣는 귀한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맡기 오며 거룩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3

성경구절 : 에베소서 69

 

외모로 사람을 취하지 않으시고, 중심을 보시는 신실하신 하나님 앞에 감사와 경배를 드립니다. 지난 한 주간도 주님께 받은 귀한 은혜 속에 승리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저희가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해 신령한 예배를 드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이 귀한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을 만나게 하시고, 믿음을 얻게 하시며, 말씀으로 새롭게 되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비록 거 짓과 위선이 가득하고 불의와 모순이 가득한 세상이라 할지라도 그리스도인들이 빛이 되고 소금이 됨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은혜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저희에게 주님의 뜻을 분별할 수 있는 지혜를 주시옵고, 순종의 삶을 위해 주님의 뜻이 무엇인지 알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앞에서 진실한 신앙의 열매를 맺는 축복된 백성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이 시간 특별히 기도하옵기는 마음 가운데 믿음의 확신이 없는 성도들에게 말씀을 통하여 확고한 믿음으로 덧입혀 주시고 시험과 고난 중에 있는 성도들에게는 어려움을 이겨나갈 수 있도록 축복으로 동행하여 주시옵소서. 질병으로 고생하는 성도들에게는 인간의 생사화복을 친히 주관하시고 죽은 자도 살리시는 주님을 영접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전능하신 하나님!

 

원하옵기는 저희의 교만한 마음을 겸손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거짓에 찬 입술을 진실하게 하시고 허영과 다툼으로 행한 저희의 삶을 변화시켜 주시옵소서. 또한 형제와 자매에게 영광과 칭찬을 돌리는 낮은 자의 삶을 살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주의 말씀으로 저희를 채워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주님의 위로로 힘을 얻게 하옵소서. 오늘 증거 되는 말씀 속에 문제의 해답이 있게 하시고, 은혜가 있게 하시며, 축복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일 저녁예배 기도문

성경구절 : 히브리서 412, 13

 

사람의 마음과 생각과 뜻을 감찰하셔서 운동력 있는 말씀으로 삶을 변화시키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앞에 경배와 찬양과 예배를 드립니다. 저희의 마음에 하나님의 영을 보내사 이 시간 예배드리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조적인 삶을 살 수 있는 근본이 주님께 있음을 고백합니다. 주님께서 들려주시는 음성을 바로 듣고 그 음성에 순종하는 믿음을 주시옵소서. 주님께서 허락하신 삶을 하나님의 소명으로 귀하게 여길 수 있는 진정한 용기를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저희의 예배를 기쁘게 받아 주시옵소서. 저희 모든 성도들에게 하늘의 축복과 신령한 은혜를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긍휼의 하나님!

 

주님의 뜻과 말씀에서 벗어난 저희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저희의 입술로 정죄하던 이웃을 위해 기도하게 하시기를 원합니다. 이 시간 저희의 영혼을 어루만지사 새롭게 하시고 잘못된 마음을 고쳐 주시옵소서. 많은 거짓과 숨은 죄악과 저지른 죄들을 용서하여 주시고, 외로운 마음에 위로를, 병든 몸에 건강함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저희의 절망스러운 가슴에 주님의 성령으로 소망을 주시옵소서.

 

 

회복하시는 하나님!

 

저희가 이제는 모든 여름행사를 마무리 해 가는 중에 있사오니 이번 여름의 행사들을 통하여 하나님을 향한 저희의 첫사랑을 회복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교회의 각 기관들을 주님의 오른팔로 강하게 붙드시기를 원합니다. 비전을 잃은 시대에 세속의 관점을 좇아 불경 건한 마음이 없게 하시고 더욱 힘써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자리에 주님 앞에 예배드리기 위해 겸손하게 머리 숙인 저희들, 주님의 뜻을 받들어 섬기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역사하여 주실 줄로 믿사옵고, 예배의 시종을 주 님께 의탁하오며 거룩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수요일 저녁예배 기도문

 

할렐루야! 거룩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오늘도 주님의 택한 백성들이 주님의 전에 모여 주님을 찬양할 수 있도록 하신 은혜에 감사합니다. 이 세상의 고통스러운 현실을 생각하면 절망이지만 저희들을 붙들고 계시는 주님의 사랑을 생각할 때 샘솟는 기쁨을 감사합니다. 오늘 이 시간도 힘써 주님을 찬양하며 간곡히 부르짖을 때 여린 저희 심령을 붙드시고, 말할 수 없는 평안의 기쁨을 맛보게 하여 주시옵소서.

 

 

의로우신 하나님!

 

저희의 불의함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불의한 저희들의 작은 믿음을 의롭게 여겨주심을 감사합니다. 저희에게 큰 믿음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우리를 새롭게 하여 주시사 마음도 새롭게 하시고 저희의 삶 또한 날마다 새롭게 하여 주시옵소서.

 

 

거룩하신 하나님!

 

이 험한 세상에서 세상의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할 때 강건한 믿음을 주시사 낙심하지 않게 하시며 어려운 일을 당할 때마다 주님의 십자가를 더 굳세게 붙잡아 조금도 흔들림이 없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슬픔과 고통 중에 있는 심령들에게 위로와 평안을 허락하사 더욱더 주님을 사모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교회를 위하여 달음질하던 발걸음이 뒤처지지 않게 하시고 어쩔 수 없음을 핑계 삼는 식어가는 열정들이 되지 않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세상에서 강함과 용기를 잃지 않게 하셔서, 늘 주님을 신뢰하는 복된 삶을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듣기에 사모하는 심령으로 피곤한 몸을 뒤로 한 채 주님의 전으로 달려나 온 저희들에게 이 시간도 송이꿀보다 더 단 말씀으로 저희 심령을 가득 채우셔서, 주님의 말씀을 먹고사는 것이 인생의 최대 행복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맡깁니다. 비록 이 자리에 참석한 심령은 적을지라도 주님께서 저희가 드리는 예배를 향기롭게 받아주실 줄로 믿사옵고, 거룩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히브리서 2장 설교문] 진정한 해방자(히 2:14-18)

안녕하세요. 오늘은 히브리서 2장 설교문 중에서 진정한 해방자라는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 목 : 진정한 해방자 구 절 : 히 2:14-18 "자녀들은 혈육에 함께 속하였으매 그도 또한 한 모��

skh123.tistory.com

 

반응형